가치를 찾아서

세상의 가치있는 것들에 대한 이야기

해외여행

호주 사막투어 즐기기! 킹스캐년 하이킹 와타르카 국립공원 / Kings Canyon, Watarrka National Park

인생의 가치를 찾아서 / find value! 2023. 1. 8. 10:18
728x90

호주 사막투어 / 킹스캐니언 투어

 

 

 

와타르카 국립공원에 킹스캐년이 있는데 이곳에는 다양한 트래킹 코스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한국에서는 느낄 수 없는 사막 한복판에서의 트래킹은 정말 평생 체험할 수 없는 특별한 여행 코스라고 생각됩니다.

 

 

 

 

 

그 중에서 간단히 즐길 수 있는 짧은 코스들 네곳에 대해서 설명해보겠습니다.

 

호주 와타르카 국립공원

 

 

 

 

 

 

킹스 캐니언 림 워크 / kings canyon rim walk

 

Kings Canyon rim

 

킹스 캐니언 림의 경우 시계 방향으로 걸어가는 코스입니다.

 

거리 약 6km의 루프식 코스이며 시간은 보통 3~4시간 소요됩니다.

 

림워크 등반의 경우 어려운 편에 속하기 때문에 건강하고 본인 몸의 컨트롤이 원활하신 분들의 경우에만 체험하시는게 좋습니다.

 

 


산책로는 협곡의 꼭대기까지 올라가 주차장으로 내려가기 전에 가장자리를 따라서 지나갑니다.

중간쯤에는 희귀한 식물들로 둘러싸인 아름다운 바위 구멍인 에덴 동산도 있습니다. 여기 있는 물 웅덩이에서는 수영을 하실 수 없습니다.

호주의 여름인 9월부터 4월사이는 더욱 덥기에 조심해야합니다. 이 기간에는 한낮에 트래킹을 하신다면 아래 다른 산책로들을 즐기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만약 기온 예보가 섭씨 36도 이상인 날에는 오전 9시 이전에 킹스캐니언 림워크를 시작해서 한낮 기온이 되기 전 끝마치셔야 합니다.

안전상의 이유로 오전 9시 이후에는 산책을 시작할 수 없다고합니다.

와타르카의 일기 예보는 기상청 웹사이트를 보고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트랙을 따라서 계단과 산책로를 따라 가시면 됩니다. 안전한 트래킹과 환경 보호를 위해 트랙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South Wall return

south wall return 하이킹의 경우 킹스캐니언 남쪽 벽의 가파른 오르막길에서 시작됩니다.

 

이는 일방 통행 게이트에서 끝나게 되며 같은 경로로 주차장으로 돌아가게 되십니다.

 

왕복 4.8km 로 캐니언 림 워크에 비하면 짧고 약 2시간이면 트래킹을 끝마치실 수 있습니다.

 

이 또한 일기예보가 섭씨 36도 이상이라면 오전 11시 이전에 산행을 출발하셔야하고 south wall return walk 에서는 에덴 동산이나 나머지 림 워크로 넘어가실 수 없습니다.

 

무조건 한 가지의 하이킹만 쭉 하실 수 있는거죠.

 

 

 

kings creek walk

Kings Creek

 

왕복 2.6km 수준의 하이킹 코스로 약 1시간이면 투어가 끝나게 됩니다.

 

가족들과 편안하게 여유를 즐기며 산책하길 원하시는 분들에게 적합한 트래킹 코스가 kings creek 입니다/

 

킹스크릭은 똑같은 트랙을 따라서 차량으로 돌아가시게되며 신발은 편안한 신발을 착용해주셔야 큰 어려움 없이 산책이 가능하십니다.

 

 

 

 

kathleen springs walk

 

Kathleen Springs

평평한 노면을 걷는 코스로 휠체어를 탑승한 분들께서도 즐길 수 있는 코스입니다.

 

왕복 2.4km 의 코스이며 약 1시간 반 가량 소요됩니다.

 

그러나 땅 자체가 평평하여서 거동이 불편하신 분들도 킹스캐니언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코스는 캐슬린 협곡(Kathleen Gorge) 을 따라 흐르는 물들도 바라볼 수 있으며 이를 앉아서 보고있으면 멋있고 고요함을 즐길 수 있습니다.

 

 

 

728x90